암,고혈압,당뇨,비만 예방법
암은 듣기만 해도 무섭지만 고혈압,당뇨는 그에 반에 나이 들면 피해가기 힘든 병쯤으로 생각되기 쉽습니다.
만약,암,당뇨,고혈압,비만이 사랑하는 나의 자녀에게 대물림 된다면 누구도 원치 않을 것입니다.
좋은 것만 물려 주길 바라는 게 부모마음 일텐데요. 이런 암,당뇨,고혈압,비만이 가족력관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물론, 가족력이 있다고 해서 다 걸리는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 발병 가능성이 높다는군요. 암,당뇨,고혈압,비만은 3대에 걸친 직계가족 중에서 2명 이상이 같은 병에 걸린다면 말이죠.
당뇨는 부모 중 한쪽이라도 당뇨에 걸리면 자녀의 당뇨 발병률은 15~20페센트, 양쪽모두 있을 땐 약 40퍼센트랍니다.
고혈압도 부모 중 한쪽이 있으면 30퍼센트, 양쪽모두 있으면 고혈압 발병확률이 50퍼센트까지 된답니다.
비만은 부모 중 한쪽만 해당 돼도 자녀의 비만 확률이 30~35퍼센트이고, 양쪽 모두 비만이면 70퍼센트에 육박한답니다.
암은 더 무섭습니다. 직계가족 중 1명 이상이 폐경기 전에 유방암에 걸렸다면, 자녀가 암에 걸리 확률이 최고 9배까지 높아진다 하니 피하고 싶은 마음 간절합니다.
우선,가족 중 고혈압이나 당뇨 환자가 있다면 과식,과음,짜게 먹는 식습관을 개선해야만 하고요.여기에 꾸준한 운동이 더해져야 한답니다.
또, 직계가족 중 암 환자가 있을 시엔 40대 이후부터 1년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암검사를 받는 것이 좋답니다.
피할 수 있다면 꼭 피해야 하는 병, 암,당뇨,고혈압,비만, 너무 두려워만 하지 마세요.
생활습관을 바꾸고 꾸준한 관리만 한다면 암,당뇨,고혈압, 비만 뿐만 아니라 모든 질병으로부터 벗어 날 수 있답니다.
- Total
- Today
-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