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ode 에 있는 내장된 프로젝트 템플릿을 사용하면, iPhone OS상에서 실행되는 간단한 응용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것은 비교적 쉽다. 하지만, 뭔가 쓸모있고 멋잇게 보이는 응용프로램을 만들기 위해서는활용 가능한 문서를 철저히 읽어 보는 데 어느정도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최소한, iPhone Dev Center에 Tool들과 응용프로그램을 만드는과정을 소개한 다른 안내 문서들을 철저히 읽어보아야 한다.
만약 , iPhone OS와 Mac OS X에 대해서 정말 처음 접하기는 사람이라면, iPhone OS의 기본적인 디자인 패턴과 규칙을 이해하는데 반드시 시간을 내야만, 이 플렛폼에 대한 code를 작성할 수 있다. 제공된 프래임웍의 힘을 활용 하여야만 iPhone OS 에서 최고의 성능을 내는 응용프로그램이 될것이다. 프래임웍의 기초동작에 대해 대충넘어 간다면, 실전에서는 기본 디자인패턴을 배우는것보다 응용프로그램을 만든는것이 훨씬어렵다는것을 알게될 것이다. 모든 iPhone 개발자가 알아야할 기본정보는 Cocoa Fundamentals Guide안에 있다. 이 문서 에는 오브젝트-C 언어와 프로그래밍규칙, UIKit 에서 사용되는 디자인패턴 그리고 다른 많은 시스템프래임웍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iPhone 응용프로그램을 작성하는데 상용되는 기본적인 규칙들을 한번 이해하면, 개발과정상의 자세한 스펙을 iPhone OS Programming Guide에서 찾을 수 있게 된다. 이 책은 iPhone 응용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 에대한 중요한 개념적이고 업무-중심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유저 인터페이스를 어떻게 표시할건가, 이벤트 다루기, iPhone OS만의 특장점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예제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전체적인 개발과정과 응용프로그램을 빌드하고 실행하기위해 Xcode 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iPhone OS Programming Guide뿐만 아니라, 해당되는 sample code도 자세히 살펴보아야 한다. 아이폰 OS는 완전한 형태의 수 많은 sample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이것들을통하여 실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 수있다. 이 샘플들은 자기 자신의 응용프로그램을 작성하는데 시작점이 될 수 있고 ,또한 특정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알아보는데 사용할 수있다.
관련된 글: 아이폰(iPhone) OS(2) 코드작성
- Total
- Today
-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