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초의 약효와 효능
1. 감두물 -- 해독작용이 뛰어남
감두물은 감초와 검은콩물을 섞은 물로써 식중독에 걸렸거나 몸에 두드러기가 날때 해독 작용을 도와준다. 상한 음식을 먹었거나 과식을 했을 때 먹으면 좋다. 또한 간에 쌓인 울화와 노폐물을 제거하므로 담배와 술을 하는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2. 맥문동, 오미자물 -- 갈증해소에 그만
다섯가지 맛이 나는 오미자는 진액을 보충해주고 땀이 많이 나서 지쳤을 때 마시면 기력을 회복해주는 건강차 이다. 담을 없애고 수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며 열을 내리는 데는 맥문동이 좋다. 입과 목이 마르는 갈증을 해소하는데 탁월하다.
3. 대추, 감초물 -- 스트레스를 날리자
대추의 단맛은 체내에서 진정 작용을 하기 때문에 불안증과 우울증은 물론 스트레스의 불면증까지 없애준다. 그러나 너무 많은 양을 마시면 편두통,식은땀,치통이 생기는 원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4. 맥문동, 오미자물 -- 갈증해소에 그만
맥문동은 담을 없애고 수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며 열을 내리는 데 좋다. 입과 목이 마른다면 갈증 해소해 탁 월한 이 물을 마시면 된다. 다섯 가지 맛이 나는 오미자는 진액을 보충해주고 땀이 많이 나서 지쳤을 때 마시면 기력을 회복해준다.
5. 구기자, 치커리물 -- 간,심장에 좋다
치커리의 쓴맛을 중화시키는데 가장 효과적인 것은 구기자다. 약간 단맛이 나고 성질이 찬 구기자를 반반 섞어 서 물을 끓여 마시면 좋다. 특히 간,충혈된 눈,폐,심장에 좋고 피로를 많이 느끼는 사람은 구기자를 더 많이 넣어 끓여 마시도록 하자.
6.황기, 구기자물 -- 원기를 북돋워 주어 피로회복에 좋음
황기는 땀을 많이 흘리는 허약체질에 좋고 여름철 더위에 지친 몸에 원기를 북돋워주는 탁월한 효능이 있다. 구기자는 노화를 막고 면역력을 높이며 초기 당뇨병에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두 가지를 섞어 매일 물로 마 시면 정력에 좋고 피로회복에도 좋다.
7. 뽕잎물 -- 면역력이 강해지는데 탁월
뽕잎은 고혈압과 당뇨병 콜레스테롤 저하 암과 노화 등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꾸준히 복용하면 면역력이 강해지고 기침,가래를 다스리며 몸의 부기를 빼는 데에도 아주 효과적이다. 쓴맛이 전혀 없고 담백해서 물처럼 마시기에 좋다.
관련된 글: 항산화제-노화방지를 위한 현대판 불노초 불포화지방산
관련된 글: 염도계로 나트륨 과다섭취를 줄인다
- Total
- Today
- Yesterday